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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 볼의 체크 포인트


마이 볼에 있어 다음★가 하나라도 있으면 볼링 숙달에 지장이 있으니 상의하여 주시고 ☆표시는 던지는 방법에 문제가 있거나 볼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 너무 무겁거나 너무 가볍다고 생각된다.
★ 지공이 크거나 작다
★ 스판이 길거나 짧다
★ 지공의 각도가 마음에 걸린다.
★ 스윙 중에 엄지손가락이 빠진다.
★ 스윙 중 볼을 떨어뜨릴 것 같은 불안감이 있다
★ 릴리스 시 손가락이 빠지지 않을 것 같은 불안감이 있다
★ 엄지손가락과 중 약지가 동시에 빠진다.
★ 손가락 또는 손이 아프다
☆ 릴리스 시 중약지에 볼의 감각이 남지 않는다.
☆ 스피드가 없다
☆ 회전부족
☆ 핀 액션이 나쁘다
☆ 극단적인 스프리트가 난다
☆ 너무 휘어진다.
☆ 너무 휘어지지 않는다.

BOWLING으로 건강을

BOWLING 3 GAMES = 테니스 20분
BOWLING 3 GAMES = 사이클링 27분
BOWLING 3 GAMES = 골프 18분
BOWLING 3 GAMES = 조깅 15분
BOWLING 3 GAMES = 야구 44분

볼링 레인의 구조와 명칭

레인의 재질에는 무거운 볼링볼의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단단하고 잘 튀지 않는 메이플(단풍나무)과 파인(소나무)이 사용되고 있다

레인의 표면에는 이러한 재질의 나무를 가늘고 길게(폭이 약 3cm, 두께 약 15cm) 자른 판목 39장을 세워서 나란히 맞붙여 놓는다. 이 판목 한 장 한 장을 베드 스톡이라 부르며 오른쪽에서 32장 째니 왼쪽에서 5장 째니 하여 볼을 릴리스 할 때의 표적을 삼고 있다.

레인의 길이는 19.15m로 파울라인에서 1번 핀까지의 거리는 18.26m(60피트)로 되어 있으며 폭은 1.042 - 1060m이다


볼링 에티켓

1. 파울라인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경기규정상 반칙)
2. 레인에 올라설 때에는 반드시 볼링화를 신어야 한다.
3. 볼은 일단 선정된 것으로 계속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볼을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타 경기자에게 지장을 주는 언동을 삼가야 한다.
5.볼링 게임 중에는 담배 음료수를 들 수 없습니다
6. 옆 사람과 동시에 어프로치에 올라설 때에는 우측 사람에게 순서를 양보하여야 합니다.
7. 스트라이크 또는 스페어를 처리하면 주변 사람들은 박수로 축하하여야 한다.
8. 투구가 끝나면 즉시 어프로치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 볼의 선택

가벼운 볼과 무거운 볼은 어느 쪽이 좋은가? 라는 질문이 많은데 가벼운 볼이 무거운 것보다 컨트롤하기에는 좋다고 할 수 있으나 파괴력 면을 고려한다면 물리적으로 보아서라도 당연히 무거운 것 좋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무거운 것을 사용하게 되면 컨트롤 난조로 오히려 파괴력을 감소시킬 위험성이 있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오래전부터 볼의 무게를 체중의 1/10이 이상적이라는 것이 공식론으로 되어 왔다. 따라서 볼무게의 선택은 자기체중의 1/10정도가 적합하나 연령. 성별. 체격조건에 따라 다소 감량하는 것이 좋다고 하겠다.

볼 선택의 기준

볼의 무게

체중 (Kg)

파운드(Lb)

킬로그램 (Kg)

16

15

14

13

12

11

10

9

8

7.25

6.80

6.35

5.90

5.44

4.99

4.54

4.08

3.63

73

68

63

59

54

49

45

40

36

볼링의 원리



1. 진자운동(시계추의 흔들림)과 스윙

볼링의 스윙은 시계추의 흔들림 원리를 활용하여 그 탄력으로 볼을 굴리는 것이다.

1) 시계추와 같이 스윙선상(볼의 궤도)이 일직선 흔들림이어야 한다.
2) 시계추의 흔들림과 같이 유연하고 정확한 타이밍이어야 한다.
3) 시계추의 흔들림과 보통 걷는 속도는 약 1.5초로 거의 같다(4스텝의 속도)

물통에 물을 반 이상 넣고 물이 엎질러지지 않게 앞뒤로 스윙하는 느낌으로 맨손 또는 볼을 잡고 20-30회 반복연습으로 스윙 감각을 익히자

2. 시계추의 원리와 스텝과의 상관관계



볼의 전진력과 풍부한 회전력을 가하려면 릴리스 직전의 스윙이 리듬있게 바닥 면에 가까이 (낮게) 길게(슬라이드)되는 것이 이상적이다

3.활로드로우 마무리



1) 체중을 왼발에 완전히 싣는다. (발끝은 정면 또는 바깥쪽으로 안정감 있게)
2) 오른손은 처음 볼을 잡은 그대로 하고 팔은 뻗은 채로 어깨위쪽으로 자연스럽게 들어 올린다.
3)왼팔과 오른다리는 쭉 뻗어 몸의 균형을 잡는다.
4)시선은 릴리스 한 볼이 에이임 스팟트를 통과하는가를 주시한다.
5) 리듬, 밸런스, 타이밍 3대 원칙이 조합된 가장 유연한 폼이어야 한다.

*상급자들의 멋진 폼이 아주 유연하면서도 텍크니컬한 것은 리듬, 밸런스, 타이밍의 3대원칙을 꾸준한 반복 연습으로 조화를 이룬 성과입니다

* 배우는 것보다 익숙해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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