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FAQ
 공지사항
 1:1친절상담
 고객게시판
  복원볼
  구매/복원 후기
  중고볼
  볼링뉴스
 


 ★ 핑볼링1호 퍼펙트 (투핑거그립) ★
 구분 이벤트
 이름 mallmaster (cimedlee@hanmail.net)
 날짜 2008-10-06 17:21
 조회 3,695
※사용볼 트랙 RISING
 
핑 볼링(FING BOWLING)이란 볼에 엄지 손가락을 끼우지 않고 중지와 약지 손가락만 끼워서 한손으로 투구하는 모션을 가리키는 것으로 볼 회전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지난 22일 안양 호계동 볼링장에서 열린 제 10회 삼호 코리안 컵 국제 오픈대회에서 6명의 프로 선수가 퍼펙트 게임을 기록했는데, 우리나라에 볼링이 도입된 후 처음으로 핑 볼링 볼러가 프로와 아마 대회에서 첫 퍼펙트 게임을 기록했습니다.
 
핑 볼링 첫 퍼펙트 주인공은 국가 대표 출신의 KPBA 1기 김남주 프로가 대회 첫 날 3 번째 게임에서 기록한 퍼펙트가 우리나라 핑 볼링 1호 퍼펙트로 기록될 것입니다.
 
김남주 프로는 손가락 부상으로 부득이 중지와 약지를 이용하는 핑 볼링을 하면서 프로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국가대표 출신의 프로 볼러로 오래 활동하고 싶다며, 손가락 부상에도 오랜 시간 핑 볼링을 한 결과 결국 국내 1호 퍼펙트를 기록하게 되었는데, 정작 본인은 물론 주위에서도 흘러가는 퍼펙트로 알려질 것 같아 그 기록의 의미를 많은 볼러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핑 볼링을 하기 위해서 빠른 스텝 이동과 강한 손목 힘이 필요하며, 특히 볼을 어떻게 지공해서 사용하는 것인지 많은 노하우가 담겨져 있는 고난도 볼링입니다.
 
볼을 지공할 때 코어 수직 중심부를 나타내는 핀을 어디에 배치시킬 것인지 전체적인 무게 밸런스는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되는데, 김남주 프로는 오랜 시간 연구하면서 자신만이 터득한 자료를 요약해서 적절히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료제공 : 정종호볼링(다음)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사이트맵  |  회사소개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장다리로 198-1
통신판매업신고:2009-경기수원-0575호 사업자등록번호 : 135-27-31238
문의전화 : 031-223-0923 , Fax : 031-223-0926   대표 : 김준성
Copyright ⓒ 김남주프로볼링샾. All rights reserved. Send comments regarding this to junebal22@gmail.com